관세청 유니패스 인증 발급방법
관세청 유니패스(UNIPASS)는 대한민국 관세청에서 운영하는 전자통관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수출입과 관련된 절차를 전산화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수출입 관련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기업 및 사업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시스템입니다.
그럼 관세청 유니패스 회원가입에 꼭 필요한
사업자 공동인증서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세청 유니패스 인증서는 사업자등록번호로 발급한
인증서를 준비해야 하며, 다음 3가지 종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범용 인증서 : 모든 업무용
2. 전자무역용 인증서 : 전자무역용
3. 금융용 인증서 : 금융거래용
가장 추천 드리는 인증서는 ‘사업자 범용 인증서’입니다.
우리 기업 및 사업자는 유니패스 인증서 외에도
여러 업무에서 공동인증서가 요구됩니다.
범용인증서는 사업자 인증이 필요한 모든 곳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인증서 단 하나로, 모든 인증 업무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범용인증서는 사업자 인증이 필요한 모든 곳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나라장터 입찰, 국가 지원 과제 등 정부와 관련된 업무에
반드시 필요한 인증서입니다.
그 외에도 전자세금계산서, 4대 사회보험, 인터넷 뱅킹,
전자무역, 건설 인/허가 업무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관세청 유니패스 인증서를 발급하실 분들은
‘한국사업자인증센터’를 추천 드립니다.
한국사업자인증 | 개인법인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정부지정 발급기관
한국사업자인증센터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정부지정 발급기관입니다.
오직 범용인증서만을 전문적으로 발급해 주는 전문기관으로
안전한 발급 서비스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자세한 발급 서비스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서는 범용인증서 발급 누적
30만 건 달성을 기념하여 20~4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고 40% 할인율로, 가장 합리적인 가격의
3년형 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갱신형 인증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비갱신형 인증서란, 1년마다 필요한 갱신 절차를 생략하여
선택 기간 동안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를 말합니다.
다음으로 자세한 신청 방법을 알아봅시다.
신원 확인 방법으로는 대면 신청과
비대면 신청, 2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개인사업자 단독대표의 경우, 가장 빠르게
발급할 수 있는 비대면 신청을 추천 드립니다.
비대면 신청이란 신원 확인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인증서를 빠르게 발급하는 방법입니다.
개인사업자 1인 단독대표만 신청할 수 있으며,
대표자 휴대폰, 신분증, 계좌 인증으로 진행됩니다.
영업일 오후 4시 이전까지 신청할 경우,
당일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후 심사가 완료되면, 1시간 이내로
인증서 발급코드가 전송됩니다.
제출 서류로는 [사업자등록증명원] 1가지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정부24 APP의 전자문서지갑으로 발급 및 제출이 가능합니다.
주민번호는 비공개, 용도는 기타를 선택합니다.
신청일 기준 7일 이내 발급한 서류로,
휴대폰의 정부24 APP을 통해 제출해 주세요.
서류를 제출하고 요금을 결제합니다.
이후 서류 심사가 완료되면, 1시간 이내로
범용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인증코드가 전송됩니다.
신청서에 입력했던 휴대번호 문자(카톡)와 이메일로
각각 전송되므로 잘 확인해 주세요.
마지막 절차로 한국사업자인증센터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합니다.
하단의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인증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전송받은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면
유니패스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모든 업무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업자 범용 인증서는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서 발급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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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관세청 유니패스 인증서의 빠른 신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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